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양헬스][범계헬스][범계피티][범계pt] 내추럴바디짐 아침에 무심코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들

by 트레이너 이재술 2024. 4.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추럴바디짐입니다.
오늘은 많이들 거르시고, 대충 때우는 아침 식사에서 주의할 점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아침에 시간이 없어 밥 대신 간단한 식품으로 챙겨 먹고 나오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런데 아침 공복에 먹었다간 복통과 위장장애, 속 쓰림을 유발하는 식품들이 있어 주의해야 해요. 아침 공복에 먹으면 안 되는 의외의 식품 4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빵입니다.
빵을 아침 공복에 먹으면 복통이나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빵에는 대부분 밀가루 반죽을 부풀리는 효모가 들어가기 때문에 뱃속에 가스가 많이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또 정제 탄수화물로 만들어진 빵을 먹게 되면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 당뇨병을 비롯한 각종 혈관 질환을 유발할 위험도 있습니다.
특히 아침에는 수면 기간 동안 공복을 유지해 혈당 수치가 낮아져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아침에 빵을 먹고 싶다면, 통곡물이 함유된 빵을 먹는 게 낫습니다.
통곡물로 만든 빵은 혈당을 서서히 올리는 복합 탄수화물로 구성돼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우유입니다.
우유 역시 아침밥 대신 공복에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이는 위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빈속에 우유를 마시면 우유에 든 칼슘과 카제인이라는 단백질이 위산 분비를 촉진하고, 위벽을 자극해 위에 무리를 주기 때문입니다.
공복 상태에서 마시는 우유는 연동운동을 자극해 단백질 등의 영양소가 제대로 흡수되지 못하고 빠져나가 열량으로 전환됩니다. 특히 위가 건강하지 않은 사람, 위궤양, 유당불내증 등의 환자는 빈속에 우유를 마시면 위 건강이 더욱 악화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세 번째는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는 아교질, 타닌 등 위벽을 자극하고 위산이 나오도록 촉진하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공복에 먹게 되면 속이 쓰릴 수 있습니다.
또 고구마는 혈당을 급격히 올릴 위험이 있어 혈당이 높은 사람이라면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생고구마는 위장에서 분해되고 흡수되는 데 시간이 걸려 혈당을 많이 올리지 않지만, 고구마를 삶거나 구우면 탄수화물일 당으로 분해돼 혈당을 높일 가능성이 큽니다.










마지막은 바나나입니다.
바나나는 휴대가 간편하고 열량이 낮아 아침 식사 대용으로 흔히 먹는 과일이인데요.
하지만 공복에 먹으면 심혈관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데, 빈속에 혈관 속 마그네슘 수치가 높아지면 칼륨과 균형 상태가 깨져 심혈관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특히 체내 칼륨 농도 조절이 힘든 콩팥 질환을 앓고 있다면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내추럴바디짐 #범계 #범계헬스 #범계피티 #범계pt #운동 #운동하는남자 #운동하는여자 #운동하는직장인 #헬스 #헬스타그램 #운스타그램 #헬린이 #바디프로필 #보디빌딩 #다이어터 #다이어트 #트레이너 #피트니스 #fitness #body #bodybuilding #health #daily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