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추럴바디짐 물, 섭취량의 중요성

by 트레이너 이재술 2024. 1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추럴바디짐입니다.
오늘은 수분 섭취량의 중요성을 알려드립니다.


섭취하는 수분보다 손실되는 수분이 많으면 몸에 여러 이상 증상이 나타납니다. 미국 건강 매체 웹엠디에 게재된 ‘우리 몸에 나타나는 탈수 신호’에 대해 알아봅니다.


우리 몸의 약 70%는 물로 이뤄져 있으며, 수분은 신체 기능을 원활하게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탈수 상태가 지속되면 체온 조절, 소화, 영양소 흡수 등 여러 가지 신체 기능이 저하됩니다. 탈수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며 고온 환경, 과도한 땀 흘림, 카페인 및 알콜 섭취, 설사나 구토 등이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탈수 증상은 연령대별로 조금씩 다르게 나타납니다. 영유아의 주요 탈수 증상은 혀가 마르고, 울 때 눈물이 나지 않고, 평소보다 까다롭고, 세 시간 동안 기저귀가 젖지 않는 것입니다. 탈수가 더 심해지면 눈과 뺨이 움푹 들어간 것처럼 보이며 입안이 건조해지고 호흡이 빨라지고 맥박이 약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탈수 증상이 심해지면 의식 저하나 호흡 문제 등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어린이에게 주로 나타나는 탈수 증상은 소변색이 진하고 양이 적음, 갈증, 빠르고 얕은 호흡, 혼란스럽고 짜증남, 무기력함, 소변 색 진해짐, 집중력 저하 등입니다. 어린이는 탈수 증상에 대한 인지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보호자가 유의깊게 살펴야 합니다.


성인에게 나타나는 탈수 증상은 하루에 네 번 미만의 소변, 피부 건조 및 탄력 감소 , 어지러움, 두통, 구역질, 체온 상승 등입니다. 탈수 증상이 심해지면 저혈압이나 혼수상태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탈수를 예방하려면 평소 틈틈이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인 기준 하루에 물 7~8잔을 마시는 게 좋으며 운동을 많이 했거나 더운 날씨에는 더 많은 양의 수분을 섭취해야 합니다. 전문가들은 “물 섭취량이 충분한지 확신이 들지 않는다면 소변 색깔을 확인하라”며 “투명하거나 옅은 노란색을 띠는 것은 물 섭취량이 충분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보다 짙은 색의 소변은 물 섭취량을 늘려야 한다는 신호다”라고 말했습니다. 물 섭취량이 부족하다면 각종 채소나 과일을 식사에 포함시켜 수분을 보충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체내 수분을 배출하는 카페인, 알코올 섭취량을 줄이는 것은 기본입니다.











#내추럴바디짐 #범계 #범계헬스 #범계피티 #범계pt #운동 #운동하는남자 #운동하는여자 #운동하는직장인 #헬스 #헬스타그램 #운스타그램 #헬린이 #바디프로필 #보디빌딩 #다이어터 #다이어트 #트레이너 #피트니스 #fitness #body #bodybuilding #health #daily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