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추럴바디짐 다이어트 속도 내고 싶다면 러닝과 ‘이것’ 병행하세요

by 트레이너 이재술 2024. 10.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추럴바디짐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선선해지니 접근성이 더욱 높아진 러닝에 대해 얘기해볼텐데요.
러닝이 좋은 것은 맞지만 러닝만 한다고 해서 효과적인 다이어트는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달리기나 러닝머신 등의 운동을 하면 살이 금방 빠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실제로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 연소와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체지방을 더 효과적으로 태우려면 유산소 운동뿐 아니라 근력 운동도 반드시 병행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왜일까요?


근력 운동으로 근육을 키우면 기초대사량이 늘어납니다. 그럼 유산소 운동만 하는 것보다 다이어트 효과가 더욱 커집니다. 중강도 근력 운동을 먼저 한 다음 유산소 운동을 땀이 날 정도로 하면 됩니다. 근력 운동은 10번가량 반복해 들어 올릴 수 있는 무게로 운동할 때를 중강도로 봅니다. 최소 3개월은 천천히 운동량을 늘려가며 근력,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면 체지방이 더욱 잘 타 체중 감량 효과는 배가 됩니다.

건강을 위해서도 유산소, 근력 운동을 같이 하는 게 좋습니다. 실제로 두 운동을 병행하는 게 비만, 심혈관질환, 당뇨병 등 만성질환의 주범이 되는 ‘대사증후군’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도가 있습니다. 인제대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조영규 교수 연구팀이 40세 이상 2만2467명을 대상으로 평소 운동 유형에 따라 유산소 운동군, 근력 강화 운동군, 복합(유산소+근력 강화) 운동군으로 나눠 대사증후군 발병 위험을 비운동군과 비교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남성의 대사증후군 발병 위험은 유산소 운동군 15%, 근력 강화 운동군 19%, 복합 운동군 35% 낮았습니다. 여성의 경우 유산소 운동군 17%, 근력 강화 운동군 27%, 복합 운동군 26% 대사증후군 발병 위험이 낮았습니다. 연구팀은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이나 근력 강화 운동 중 한쪽에 집중하기보다 이들 운동을 병행하는 게 가장 좋다고 권고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땐 운동뿐만 아니라, 식단 관리도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아침을 거르는 습관은 고쳐야 합니다. 아침을 제대로 먹지 않으면 점심에 과식하게 돼 오히려 살이 찌게 되니까요. 점심을 먹기 전 쿠키·초콜릿 등의 달고 칼로리가 높은 간식을 먹게 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하루 세끼를 규칙적으로 먹되, 각 식사 때마다 먹는 양을 조금씩 줄여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만약 아침 먹을 시간이 부족하다면 삶은 달걀, 단백질 음료, 샐러드, 저지방 요거트 등의 간단한 음식을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내추럴바디짐 #범계 #범계헬스 #범계피티 #범계pt #운동 #운동하는남자 #운동하는여자 #운동하는직장인 #헬스 #헬스타그램 #운스타그램 #헬린이 #바디프로필 #보디빌딩 #다이어터 #다이어트 #트레이너 #피트니스 #fitness #body #bodybuilding #health #daily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