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양헬스][범계헬스][범계피티][범계pt] 내추럴바디짐 단백질을 잘 챙겨도 그대로라면?

by 트레이너 이재술 2024. 8.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추럴바디짐입니다.
오늘은 단백질을 아무리 챙겨먹어도 근육이 부실한 것 같다면 확인해보시기 좋은 내용입니다.




근육을 키우고 싶은 사람들은 보통 근력 운동을 하고 단백질을 챙겨 먹는데요. 그러나 두 가지를 모두 실천했는데도 근육 성장이 더딜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땐 탄수화물 섭취량, 휴식 시간, 운동 강도가 부족하지 않았는지 점검해봐야 합니다.




탄수화물을 챙겨먹어야 운동 능력이 상승해 근육도 빨리 커집니다.
우리 몸은 고강도 저항성 운동을 할 때 글리코겐이라는 에너지원을 사용합니다. 글리코겐은 간과 근육에 저장된 포도당으로, 탄수화물과 수분으로 이뤄졌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단백질 섭취량만 늘리면 체내 글리코겐이 부족해집니다. 힘 있게 운동할 수 없으니 근육 성장도 당연히 정체되겠죠?
2016년 미국스포츠의학회(ACSM)는 하루 한 시간 이내로 고강도 운동을 한다면 체중 1kg당 5~7g의 탄수화물을 매일 섭취해야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휴식이 부족해도 근육 성장이 더딜 수 있습니다. 근육은 운동할 때 근섬유에 생긴 미세한 손상이 휴식기에 회복되며 성장합니다. 근섬유의 단백질이 재합성되는 데는 보통 24~48시간이 걸립니다. 이 기간에 같은 부위를 자극하면 회복이 느려져 근육 성장이 정체되는 것은 물론 손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근육과 힘줄이 노화된 65세 고령자는 부상으로 이어질 위험이 특히 큽니다. 운동 후에 근육통이 생겼다면 다음 날에는 다른 부위를 운동하는 게 좋아요.




운동 강도를 조금씩이라도 계속 올리지 않은 게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 몸은 현재 상태를 유지하려는 항상성을 띠고 있습니다. 이는 근육도 마찬가지입니다. 처음에는 근육에 미세 손상을 일으켜 근섬유 단백질이 재합성되도록 했던 자극일지라도 언젠가는 몸이 적응합니다.
즉, 같은 강도로 계속 운동하면 어느 순간부터는 몸에 아무런 변화가 일어나지 않게 되는 것이죠. 근육을 계속 성장시키려면 운동 강도를 높여 더 강한 자극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들어 올리는 무게를 늘리거나 같은 무게라도 들어 올리는 횟수를 늘려야 합니다. 근육운동을 하는데 8~12주가 지나도 근육이 커지는 게 느껴지지 않는다면 운동 강도를 높여야 할 때 입니다.











#내추럴바디짐 #범계 #범계헬스 #범계피티 #범계pt #운동 #운동하는남자 #운동하는여자 #운동하는직장인 #헬스 #헬스타그램 #운스타그램 #헬린이 #바디프로필 #보디빌딩 #다이어터 #다이어트 #트레이너 #피트니스 #fitness #body #bodybuilding #health #daily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