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추럴바디짐입니다.
오늘은 찬 음식을 섭취해서 배탈이 났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효과가 좋은 방법인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무더위에 아이스크림, 물냉면 등과 같이 차가운 음식을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렇게 차가운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배탈이 나기 쉬운데요. 배탈이 났을 때 증상 완화를 위해 도움이 되는 식품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실은 항균, 해독, 면역 증강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몸속 독소를 제거하면서 배탈, 식중독 증상도 완화해 배탈이 났을 때 매실청을 먹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위장 기능을 활발하게 해 식욕을 돋우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매실청은 당 함량이 생각보다 높습니다. 당분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당분이 몸 밖으로 제대로 배출되지 않고, 온몸을 돌아다니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당이 독소로 작용해 독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당이 지방으로 전환돼 쌓이게 되고, 살이 쉽게 찌게 됩니다. 따라서 매실청을 탄 물은 하루 두 잔 이상 마시지 않고, 타 마실 때도 농도를 너무 진하게 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진저론과 쇼가올 성분은 티푸스와 콜레라균에 강한 살균작용을 합니다. 실제로 한국식품과학회지에 게재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생강 내 자체 항균 성분인 진저론, 쇼가올은 총 세균을 감소시키는 살균 효과를 보였습니다. 또 생강은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감기에 걸렸거나 배탈이 났을 때 증상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생강은 혈관을 확장하기 때문에 치질이나 위‧십이지장궤양 등의 질환을 가진 사람은 삼가는 게 좋아요. 또 혈압이 높거나 불면증이 있는 사람 역시 생강을 먹으면 몸의 열을 높이고 흥분시켜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감초차는 속쓰림, 배탈 등의 증상이 있을 때 먹으면 좋습니다. 호주전통의학학회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감초 성분이 함유된 캡슐을 먹은 참가자는 위장 자극 증상이 개선됐고, 증상 완화에 있어 기존의 제산제보다 더 큰 효과를 보였습니다. 감초는 소화불량에도 도움을 줍니다. 미국보안의학대체 저널에 따르면, 감초추출물 섭취군에서 기능성 소화불량이 11% 줄어들었다. 감초차 외에도 페퍼민트와 카모마일 차 역시 배탈에 도움 되는 차 중 하나입니다. 페퍼민트는 복부 팽만감 완화에 도움이 되고, 카모마일은 배탈과 복통을 완화하는 데 좋습니다.
#내추럴바디짐 #범계 #범계헬스 #범계피티 #범계pt #운동 #운동하는남자 #운동하는여자 #운동하는직장인 #헬스 #헬스타그램 #운스타그램 #헬린이 #바디프로필 #보디빌딩 #다이어터 #다이어트 #트레이너 #피트니스 #fitness #body #bodybuilding #health #daily
카테고리 없음
[안양헬스][범계헬스][범계피티][범계pt] 내추럴바디짐 찬 음식에 배탈 났다면, 이걸 먹어봐요
반응형
LIST